인사말

더불어 사는 좋은 이웃, 전남서부권아동보호전문기관 방문을 환영합니다.

안녕하세요!
전남서부권아동보호전문기관 홈페이지에 방문하신 것을 환영합니다.
 
전남서부권아동보호전문기관은 아동복지법 제 25조에 의해 학대로부터 아동을 보호하여 아동의 권익을 증진시키고, 건강한 가정과 사회 속에서 아동이 행복하게 자랄 수 있도록 전문아동복지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보건복지부가 발표한 ‘전국아동학대현황보고서’에 따르면 2014년 접수한 아동학대 신고는 1만 7782건으로 전년도(1만3076건)보다 36% 증가했습니다. 특히 아동학대 사례는 47.5%나 증가했습니다. 이는 아동학대범죄의처벌에관한 특례법이 2013년 9월29일 시행 후 아동학대에 대한 국민들의 인식과 관심이 높아졌다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그러나 언론을 통해 보도된 아동학대 사례는 사각지대에 놓여 보호받지 못한 아동들이 아직도 많은 것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최근 발생한 장기결석에 따른 방임 사건은 유관기관과 주변인들의 관심만 있었어도 학대로부터 더 빨리 구조 됐을 것입니다. 아동학대를 남의 가정사로 치부하는 것이 아닌 우리 모두가 해결해 나가야 하는 사회문제이며 범죄라고 인식하며 여러분 모두의 관심과 사랑으로 해결해 나가야 할 것입니다.
 
본 기관도 아동학대에 더욱 시급하게 개입하며 아동의 안전과 행복을 위해 앞장서겠습니다.
 
우리 홈페이지를 통해 아동학대에 대한 이해와 아동의 권리 등에 대해 더욱 관심을 부탁드리며 어린이가 행복한 세상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굿네이버스 전남서부권아동보호전문기관